본문 바로가기
꿀팁들

LG 스타일러 NB, NL, NA, NS, NM, DE, LE2, IF, E4, CL에러코드 총정리 및 해결 방법

by 싼쵸 2024. 8. 6.
반응형

 

요즘 많은 가정에서 LG 스타일러를 사용하면서 편리함을 누리고 있지만, 간혹 고장이나 오류가 발생할 때 당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스타일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반적인 에러코드와 간단한 해결 방법을 미리 알아두면, 혼자서도 손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스타일러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주요 에러코드와 그에 대한 해결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
Wi-Fi 인터넷 연결 설정 및 환경을 확인

휴대폰에서 Wi-Fi 접속을 차단한 다음 두 대의 휴대폰을 준비 후 한대의 휴대폰에 핫스팟(테더링)을 활성화시켜 제품 등록을 진행해보세요.


핫스팟(테더링) 환경에서 등록이 된다면, 공유기의 문제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표시창에 dE와 같은 표시가 뜨거나, 문 열림 램프에 불이 깜빡거려요.

발생원인

해결방법

문을 끝까지 밀어 닫은 채로 코스를 동작시켜주세요.

 

제습코스 동작 시에는 스타일러 도어를 45도 가량 열어 놓은채로 동작시켜주세요.

 

제품 동작 중 LE2 에러 메시지가 나타나요.

 

발생원인

 

주위 환경의 온도가 너무 낮은 경우 (겨울철 베란다, 실외 등 온도가 영하인 경우) 발생합니다.

해결방법

LE2 에러가 뜰 경우 표준-스타일링 코스를 동작시켜주세요.

  • 코스의 종료까지 정상 동작한다면 제품의 동작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 스타일러는 온도가 10~35℃인 환경에서 정상 동작합니다.
  • 주위 환경의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으면 제품의 성능이 저하되거나 오동작 할 수 있습니다.
  • 설치 환경이 적합한 지 확인해 주세요. (사용설명서 참조)
  • 만약 표준-스타일링 코스 중에도 LE2 메시지가 다시 발생한다면 서비스를 신청해 주세요.


표시창에 IF 라고 뜨며 제품이 동작하지 않아요

 

발생원인

 

  • 보푸라기 필터가 장착되어 있지 않은 경우
  • 잘못된 위치에 조립되었을 경우

해결방법


1. 보푸라기 필터를 장착해 주세요.

 

2.보푸라기 필터를 홈에 맞추어 제 위치에 조립해 주세요.

 

 

표시창에 물버림 경고가 떠요

스타일러의 표시창에 [물버림] 램프가 켜져 있나요? 물을 버렸는데도 계속 [물버림] 표시가 뜨나요?

발생원인

  • 물버림통(배수통)에 물이 가득 찼어요.
  • 수위 감지 센서가 기울어졌어요.
  • 물버림통에 물이 가득 차면 스타일러의 표시 창에 [물버림] 표시가 뜨면서 작동이 멈추게 됩니다.
  • [스타일링] 코스를 3번 이상 또는 건조 코스를 사용 하였다면 물버림통에 물을 버려주세요.

해결방법

물버림통에 물이 가득 차 있나요?

➜ 물버림통의 물을 모두 버려주세요.

물버림통에 물이 가득 차면 스타일러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따라 물버림통 안에 있는 물을 완전히 비워주세요.

  1. 물버림통 비우는 방법
    1. 스타일러 문을 열고 왼쪽 아래에 있는 물버림통을 당겨서 꺼내주세요.
    2. 물버림통의 뚜껑을 열고 물을 모두 버려주세요.
    3. 물버림통을 다시 제자리에 끼울 때, "딸깍" 소리가 나도록 끼워주세요.

물을 비운 다음에도 계속 [물버림] 표시가 뜨나요?

➜ 물버림통에 물을 1/3 정도 넣고 위아래로 흔들어 물 높이 감지 센서 위치를 바로잡은 다음 다시 제자리에 끼워주세요.

물이 정확하게 감지되지 않으면 [물버림] 표시가 계속 뜰 수 있습니다.

 

작동중 E4 메시지가 나타나요

발생원인

스타일러 스팀기능이 작동하기 위해 스팀장치내부 히터가 정상적으로 작동 되지 않을시 발생하는 에러 표시 입니다.

  • 제품 작동 중 E4에러 메시지가 나타나요.
  • 급수통에 섬유유연제를 넣었어요.
  • 배수통에 있는 물을 재사용 할 경우
  • 정제되지 않은 지하수를 사용할 경우
  • 배수통에 있는 물을 재사용 할 경우
  • 급수통에 물이 오랫동안 보관되어 있을 경우

해결방법

작동 중 E4에러 표시가 나타난다면 전원 코드를 빼고 다시 작동해 보세요.

물통의 바깥 부분은 젖은 수건으로 닦고 안쪽 부분은 청소 솔을 사용해 닦아주세요.

 

  • 급수통에 물 이외의 세제, 섬유유연제 등 다른 액체를 넣지 마세요.
  • 정제되지 않은 지하수를 사용할 경우 물속 불순물로 인해 제품 수명이 줄어들 수 있어요. (수돗물사용)
  • 배수통에 있는 물은 항상 비워주세요.
  • 사용전 급수통에 남아있는 물을 비우고 새 물을 받아서 사용해 주세요.
  • 급수통과 배수통을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세요.

 

물보충통 또는 물버림통 청소하기

1. 스타일러의 문을 열고 아래에 있는 물보충통 또는 물버림통의 손잡이를 당겨서 꺼내주세요.

 

2. 물보충통 또는 물버림통의 뚜껑을 열고 물을 모두 버려주세요.
그다음 젖은 수건으로 물통의 바깥 부분을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3. 청소솔을 사용해 물보충통 또는 물버림통의 안쪽 부분을 구석구석 닦은 다음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궈주세요.

 

4. 물보충통과 연결되는 급수구 또는 물버림통과 연결되는 배수 노즐에 이물질이 끼어 있다면 면봉으로 닦아주세요.
청소를 끝낸 물통의 바깥 부분을 마른 수건으로 닦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물통을 제자리에 놓고 “딸깍” 소리가 나도록 끼워주세요.

 

 

버튼이 작동하지 않아요 / CL 표시가 떴어요

발생원인

  • 터치 인식이 제대로 되지 않았어요.
  • [버튼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어요.
  • 스타일러의 버튼은 손의 정전기를 감지해 터치로 인식하기 때문에 손에 물이 묻어 있거나 장갑을 끼고 터치하면 인식이 안 될 수 있습니다.
  • 버튼부에 이물질이 묻어 있어도 터치에 반응하지 않을 수 있어요.
  • [전원] 버튼을 뺀 나머지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버튼 잠금] 기능이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이는 어린이가 조작하다가 사고나 고장이 나지 않도록 버튼을 잠그는 안전장치로 이 기능이 설정되면 표시판에 [CL] 표시가 나타납니다

해결방법

버튼부에 이물질이 묻어 있거나 손에 물이 묻어 터치를 제대로 인식하지 않나요?

➔ 버튼부를 깨끗이 닦은 다음 물기 없는 맨손으로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버튼부가 위치한 스타일러의 문은 강화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버튼부의 이물질을 닦아내려면 유리 세정제를 사용하거나 젖은 걸레로 닦고 이어서 마른걸레로 닦아 물기를 없애주세요.
이때 유리가 긁히거나 충격을 가해 깨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그다음 물기가 없는 맨손으로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또한 버튼의 가장자리를 누르지 않도록 중앙에 손가락을 잘 맞추어 터치해 주세요.

 

[전원] 버튼을 뺀 나머지 버튼이 작동하지 않나요?

➔ 표시판에 [CL] 표시가 있거나 버튼부에 자물쇠 표시가 있으면 [버튼 잠금] 기능을 해제해 주세요.

아래 내용과 제품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여 스타일러 모델에 맞게 [버튼 잠금] 기능을 해제해 주세요.

 

[버튼 잠금] 기능 해제하기

코스키 사이에 자물쇠 그림이 있는 모델

1. 자물쇠로 연결된 [섬세건조] 버튼과 [예약] 버튼을 동시에 3초 동안 길게 눌러주세요.
* 코스 이름은 다를 수 있으니, 자물쇠 그림이 연결되어 있는 코스키를 확인하세요.
2. [자물쇠] 모양에 불이 꺼지거나 표시판에 [CL] 표시가 사라지는지 확인해 주세요.

 

버튼잠금 옵션키가 있는 모델

1. *버튼잠금이 아래에 있는 코스키를 3초간 길게 눌러주세요.
* 코스 이름은 다를 수 있습니다.
2. [자물쇠] 모양에 불이 꺼지거나 표시판에 [CL] 표시가 사라지는지 확인해 주세요.

 

오늘LG전자는 탁월한 품질과 혁신적인 기술로 가전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스타일러 같은 고급 가전도 NB, NL, NA, NS, NM, DE, LE2, IF, E4, CL 등의 에러 코드로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에러가 발생했을 때 사용자는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LG의 뛰어난 고객 지원을 통해 필요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결이 어려운 경우, 반드시 서비스 매니저를 불러 정확한 점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도해보고 안되시면 바로 고객지원으로 전화나 문의 해보세요.

LG전자 대표번호 : 02-3777-1114

 

LG전자 고객지원

고객센터로 전화하지 않아도 서비스/상담 예약 접수, 제품 문제 해결 방법 및 센터/매장 확인 등 제품 구입/사용 관련 내용을 바로 확인 및 신속한 처리를 위한 지원해 드립니다.

www.lge.co.kr

 

 

 

 

LG 에어컨CH에러

 

LG 에어컨 CH 에러코드 총정리 및 해결 방법

더운 한여름에 에어컨이 고장이 나는 상상만해도 너무 무서운데요.저는 현재 LG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는데요.오늘 고장이 났습니다ㅠㅠ CH라는 에러와 함께 숫자가 나오더라고요.그래서 홈페이

sancho21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