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공기청정기는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으로 많은 가정에서 사랑받는 제품입니다.
그러나 공기청정기도 사용 중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때 에러코드가 디스플레이에 표시되어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글에서는 LG 공기청정기에서 자주 발생하는 에러코드와 그 해결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표시창에 Hi 또는 Lo라는 표시가 떠요
원인
[Lo]나 [Hi]는 주위 습도 상태를 나타내는 표시입니다.
→ 고장 에러가 아니므로 안심하세요.
표시창에 [LO]라고 뜨는 것은 주위습도가 30% 이하가 되면 표시됩니다
표시창에 [Hi]라고 뜨는 것은 주위 습도가 90% 이상이되면 표시됩니다
제품 표시창에 E15 에러코드가 떠요
발생원인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에 먼지와 이물질이 쌓인 경우 [E15] 에러 코드가 나타날 수 있어요.
집진 필터에 쌓인 먼지를 깨끗하게 제거 후 이용해 주세요.
해결방법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1. 필터 트레이의 열림 버튼을 누르고 필터 트레이를 여세요.
2. 필터 트레이를 열고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를 분리하세요
3. 중성세제를 푼 물에 초미세 집진 블랙 필터를 약 30분 동안 담궈주세요.
따뜻한 물(35℃ ~ 40℃)에 중성세제를 충분히 풀어 세척해주세요.
초미세 집진 Black 필터가 중성세제를 푼 물에 충분히 잠기도록 담궈주세요.
4. 깨끗한 물에 담궈 헹군 후, 세제가 남지 않도록 흐르는 물로 충분히 세척해주세요.
5. 그늘에서 비스듬히 세운 상태로 12 ~ 24시간 완전히 건조해주세요.
6. 초미세 집진 Black 필터를 필터 트레이에 장착해주세요.
초미세 집진 Black 필터는 다음과 같이 방향을 주의하여 장착해주세요.
7. 필터 트레이를 제품에 넣어주세요.
광촉매 탈취 Black 필터를 장착했는지 확인해주세요.
E18/E14 에러(UV nano 점검)가 발생했어요
발생원인
UV 램프는 사람에게 직접적으로 닿게 하지 않기 위한 안전장치가 적용되어 있어 필터 케이스 및 필터가 정상 조립되지 않으면 에러코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러코드가 발생했다면 전원 코드를 뽑은 뒤 필터 및 케이스를 알맞게 조립해 주세요.
이후에도 에러가 지속된다면 서비스 매니저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해결방법
1. 전원 코드를 뽑은 뒤 제품의 정면, 후면 커버를 분리해 주세요.
2. 필터 손잡이를 당겨 필터를 제거해 주세요.
3. 필터 손잡이가 달린 면이 위를 향하도록 제품에 필터를 장착해 주세요.
4. 커버 하단의 고정부를 제품 하단에 있는 고정 홈에 끼운 후 커버를 닫고 전원 코드를 연결해 주세요.
제품 등록 실패 에러코드가 떠요. (NB,NL,NA,NS,NM)
발생원인
LG ThinQ 앱 등록 중 오류코드(NA/NB/NI/NM/ND/NS)가 발생했을 경우, Wi-Fi 인터넷 연결 설정 및 환경을 확인해주세요.
해결방법
NA : 공유기로부터 제품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음 (환경 문제)
공유기와 제품 간 거리를 가깝게 재 조정해보세요.
NB : 공유기 비밀번호 오 기입
공유기 비밀번호를 다시 확인해보세요. (공유기 상단 또는 하단 라벨 암호확인)
NI : 공유기 IP할당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를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M : 공유기 최대 접속대수 초과 (공유기 문제)
공유기 리셋 해보세요. (공유기 뒤쪽 리셋 버튼 3초 또는 전원코드 리셋)
ND : 확인 불가 문제로 타임아웃 (최신 공유기 호환 문제)
핫스팟(테더링)으로 1회 연결 진행 후, 다시 공유기와 등록 진행해보세요.
NS : 공유기 인터넷 연결 안됨 (공유기 문제)
공유기 인터넷 연결 상태 확인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LG 에어컨 에러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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